2011년 1분기 애플매장을 찾은 사람은 7,110만명. 한편 2010년 메이저리그 시즌에 야구장을 찾은 사람은 7,350만명. 지난달 Business Insider가 이런 비교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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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ck to enlarge. Sources: IFOAppleStore.com, fangraphs.com, CNN Money |
챠트에서 보듯이 2006년에 애플매장 방문자 수가 MLB 경기장 관람객 수를 능가하기 시작했다. 프로야구는 단순히 엔터테인먼트라기 보다는 티켓판매와 광고수익을 주수익원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 두가지 수익 모두 하향세에 있다. 2010년 관람객 수는 2004년 이전 수준만큼 낮아졌고 텍사스 레인저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트 간 경기(월드시리즈) TV시청률은 사상최저를 기록했다.
한편, 사람들은 애플상품을 그 어느때보다 더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사용한다. 최근에 애플매장을 방문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원문: CNN Money
*. 얼마전 캘리포니아의 한 애플매장에서 재능을 부리던 초등학생이 화제가 됐습니다. 손님들의 반응과 애플 매장 직원들의 대응은 애플매장이 왜 엔터테인먼트 공간인지 쉽게 설명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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