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un.tip] 윤리적인 마케팅 가이드라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이 더 많아지면서 신뢰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윤리적 마케팅의 7가지 룰을 소개합니다.


1. 진실을 말하라.
사실이 아닌 것은 어느 것도 어디에서도 말하거나 글을 써서도 안된다. 진실은 상대적인 것이 아니다. 흑이거나 백이다.

2. 좋게 말하라.
빌보드나 신문 1면에 서 내 글을 볼 때 부끄럽다고 느껴질만한 내용은 말하지도 말고 쓰지도 말아라.

3. 정보제공자에게  도움이 되라.
정보를 얻기도 쉽고 또 대부분은 공짜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었다면 소스를 밝히고, 가능하면 링크를 걸어주어라

4. 고객을 보호하라.
사전허락 없이 고객(설사 이름을 밝히지 않는다 하더라도)에 관한 얘기를 소재로 사용하지말라.

5. 블로그는 마케팅용이 아니고 신문이다.
뉴욕타임즈의 에디터처럼 행동하라. 그러면 더욱 사실여부를 확인하게 될 것이다.

6. 글쓰는데 정직하라.
전문가의 아이디어에 기반해서 블로그, 뉴스레터, 세미나자료 등을 만들면, 그 결과물은 전문가의 것이다. 

7. 경쟁자를 존경하라.
경쟁자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하는 것은 좋지않다. 차별화는 자신에 관한 긍정적인 사실을 말하는 것이고 가능하면 근거가 뒷받침되면 좋다. 경쟁우위를 위해 거짓말하지말라.

대신에 떠나간 고객과 고용인들에게 물어라. 경쟁사의 소셜미디어를 팔로잉하고 구글에서 경고(alert) 기능을 설정해 놓아라.


Janet Kyle Altman
Marketing Partner
Kaufman, Rossin & Co.
Miami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에 추가되는 부동산, 경제, 세상소식을 함께 나눕니다.
http://facebook.com/fbaeran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