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분기 애플매장을 찾은 사람은 7,110만명. 한편 2010년 메이저리그 시즌에 야구장을 찾은 사람은 7,350만명. 지난달 Business Insider가 이런 비교를 발표했다.
챠트에서 보듯이 2006년에 애플매장 방문자 수가 MLB 경기장 관람객 수를 능가하기 시작했다. 프로야구는 단순히 엔터테인먼트라기 보다는 티켓판매와 광고수익을 주수익원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 두가지 수익 모두 하향세에 있다. 2010년 관람객 수는 2004년 이전 수준만큼 낮아졌고 텍사스 레인저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트 간 경기(월드시리즈) TV시청률은 사상최저를 기록했다.
한편, 사람들은 애플상품을 그 어느때보다 더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사용한다. 최근에 애플매장을 방문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원문: CNN Money
*. 얼마전 캘리포니아의 한 애플매장에서 재능을 부리던 초등학생이 화제가 됐습니다. 손님들의 반응과 애플 매장 직원들의 대응은 애플매장이 왜 엔터테인먼트 공간인지 쉽게 설명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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